Math 객체
- 수학에서 자주 사용하는 상수와 함수들을 미리 구현해 놓은 표준 내장 객체
- 다른 전역 객체와 달리 생성자 존재 X => 인스턴스 생성 없이 바로 사용 가능
Math 메소드
- 웹 브라우저 / 운영체제 마다 다른 결괏값이 될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결괏값이 필요할 땐 사용하지 X
1. Math.min()
2. Math.max()
3. Math.random()
4. Math.round()
5. Math.floor()
6. Math.ceil()
7. Math.sin()
1. Math.min()
- 인수로 전달받은 값 중에서 가장 작은 수 반환
- 인수가 없으면 Infinity 반환
- 인수 중에 비교할 수 없는 값이 포함되어 있으면 NaN 반환
Math.min(); // Infinity
Math.min(1, 10, -100, -10, 1000, 0); // -100
Math.min(1, 10, -100, -10, "-1000", 0); // -1000
Math.min(1, 10, -100, -10, "문자열", 0); // NaN
2. Math.max()
- 인수로 전달받은 값 중에서 가장 큰 수 반환
- 인수가 없으면 -Infinity 반환
- 인수 중에 비교할 수 없는 값이 포함되어 있으면 NaN 반환
Math.max(); // -Infinity
Math.max(1, 10, -100, -10, 100, 0); // 100
Math.max(1, 10, -100, -10, "1000", 0); // 1000
Math.max(1, 10, -100, -10, "문자열", 0); // NaN
3. Math.random()
- 0 이상 1 미만의 무작위 숫자 반환
const min = 10, max = 20;
Math.random(); // [0, 1)
Math.random() * (max - min) + min; // [min, max)
* [min, max) => "min 보다 크거나 같은 & max 보다 작은" 을 의미
4. Math.round()
- 인수로 전달받은 값을 소수점 첫 번째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반환
- 반올림
Math.round(10.49); // 10
Math.round(10.5); // 11
Math.round(-10.5); // -10
Math.round(-10.51); // -11
5. Math.floor()
- 인수로 전달받은 값과 같거나 작은 수 중에서 가장 큰 정수 반환
- 내림
Math.floor(10.95); // 10
Math.floor(11.01); // 11
Math.floor(-10.95); // -11
Math.floor(-11.01); // -12
6. Math.ceil()
- 인수로 전달받은 값과 같거나 큰 수 중에서 가장 작은 정수 반환
- 올림
Math.ceil(10.95); // 11
Math.ceil(11.01); // 12
Math.ceil(11); // 11
Math.ceil(-10.95); // -10
Math.ceil(-11.01); // -11
7. Math.sin()
- 인수로 전달받은 값의 사인(sine) 함숫값 반환
Math.sin(0); // 0
Math.sin(Math.PI / 2); // 1
- 삼각 함수에 관한 모든 메소드의 각도 단위 = 라디안(radian)
- 라디안 단위와 60분법 단위의 변환 공식
라디안값 = 60분법값 * (Math.PI / 180)
자바스크립트 Math 프로퍼티
- Math.PI (파이), Math.E (자연로그 밑 값), ... 제공
http://tcpschool.com/javascript/js_standard_math
코딩교육 티씨피스쿨
4차산업혁명, 코딩교육, 소프트웨어교육, 코딩기초, SW코딩, 기초코딩부터 자바 파이썬 등
tcpschool.com
'Language > 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Script] 객체 - Number 객체와 메소드 (0) | 2021.10.29 |
---|---|
[JavaScript] 표준 객체 - 전역 객체와 래퍼 객체 (0) | 2021.10.29 |
[JavaScript] 객체 - 객체 프로퍼티와 메소드 (0) | 2021.10.29 |
[JavaScript] 객체 다루기 (0) | 2021.10.29 |
[JavaScript] 객체 - 프로토타입 (0) | 2021.10.29 |
댓글